구글 플레이 스토어 구매 내역 삭제 방법구글 플레이 스토어 구매 내역 삭제 방법

Posted at 2012. 10. 23. 08:22 | Posted in etc./Manual/Tip
반응형
Google의 Play Store 앱 마켓의 버전이 3.9.16으로 업데이트 되었다.

그동안 중복 결제가 문제될 수 있다는 이유로
모든 앱의 다운로드 및 구매 내역을 삭제 불가능하다는 입장을 고수해왔다.

플레이스토어 중에 채팅앱이나 성인용어플 등의 노출이 있거나 선정성이 있는 어플의 경우
호기심에 다운로드를 받아본 사용자들이 남긴 '구삭 좀 해달라'는 리뷰를 쉽게 볼 수 있는데
리뷰로 구매내역 삭제를 요청한다고 해서 삭제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만큼 사용자들이 구매 내역 삭제에 대한 요청이 많다는 것을 방증하는 것이 아니었을까 한다.
개인의 프라이버시 문제도 있겠고. 

어찌됐든 이번에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구매 내역, 다운로드 내역의 삭제가 가능해졌다.

일단 3.9.16 버전에서만 가능한 기능이므로 아직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다면
캐시 삭제 또는 수동 apk 설치로 강제 업데이트를 하면
구매내역 삭제 기능 사용이 가능해진다.


Play 스토어 3.9.16 apk

Play Store에서 구매내역, 다운로드 내역을 삭제하는 방법은 마켓을 실행시코 메뉴버튼을 눌러 내 애플리케이션으로 들어간다.

내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삭제를 원하는 앱의 우측에 삭제 버튼을 터치한다.

삭제를 원하는 앱일 경우 '확인'을 터치

내 애플리케이션에서 어플의 구매 내역이 완전히 삭제되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