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더스카이 돈 벌기 2탄 - 작물 훔치기룰더스카이 돈 벌기 2탄 - 작물 훔치기

Posted at 2012. 3. 23. 22:32 | Posted in 조이시티/Manual/Tip
반응형
룰더스카이는 케어가 되지 않은 상태로
친구의 나무 또는 밭 작물의 성장이 모두 완료 되면 해당 작물을 훔칠 수가 있다.
간혹 친구의 섬에 방문을 했는데 작물이나 나무 위에 스마일 아이콘이 떠있다면 그것은 누군가가 작물을 훔쳐간 것이다.

주인은 수확하기 전까지 누가 훔쳐갔는지 알 수가 없고
작물을 수확하는 도중 웃음소리가 나면서 스마일 표시로 바뀔 때 비로소 도둑맞은 것을 알게 된다.

훔쳐가는 입장에서는 게임의 또다른 재미이겠지만
주인 입장에서 보자면 저렇게 수확하는 도중 뜨는 스마일 아이콘은 황당하고 기분이 나쁘다.
이런 문제 때문에 훔쳐간 사람과 훔친 사람들간에 욕설과 폭언이 오가기도 하고
오래된 룰더스카이 친구관계가 끊어지는 경우도 있을 정도니까.

지금은 친구당 1일 1회로 훔치기 기능이 제한되어 있지만 룰더스카이 초창기에는
훔치기가 무제한이었다! 무제한!
물론 유료 아이템으로 훔치기 방지권이라는 게 있었지만 훔치기 기능을 악용하여
모든 작물을 도둑맞는 사태가 유저들간에 빈번하게 일어나고 원성이 잦아지자 JCE측에서 패치를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작물을 왜 훔쳐갈까?
훔친 작물은 일반적인 수확 골드의 3배를 획득하게 된다.
예를 들어 친구의 나무를 훔치면 훔쳐간 사람은 10골드의 3배인 30골드를 받게 되는 것이다.
(거기에다 자연 강수 효과가 적용되어 있다면 15%가 추가되어 35골드를 훔치는 사람이 획득한다)

이렇게 훔치는 행위로 취할 수 있는 이득이 생각보다 엄청 크기 때문에 이점을 노리고
룰더스카이에는 '전문적'으로 주인이 없는 틈을 타서 작물을 훔치는 비매너 유저(도둑)들이 생각보다 많다.

내 과일 훔쳐 가지마 T ^T)


그래서 지금 친구들의 작물을 훔치라고 하는 것이냐?
그런 것이 아니라 일종의 편법이지만 이런 훔치기 기능을 이용해서
내 것을 훔치면 아무 문제가 없이 더 많은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바로 부캐작(또는 부케작)이라고도 불리는 방법인데
새로운 계정을 생성해서 또 다른 플로티아를 만들고 그곳의 작물을 훔치면 된다.

부캐의 호박을 훔치는 건 문제가 안 된다.


부케 만들기
일단 룰더스카이 왼쪽 하단에서 NEST에 들어간다.


네스트의 왼쪽 상단 톱니바퀴를 터치해서 설정으로 들어간 뒤에 로그아웃을 한다.

정상적으로 로그아웃이 되면 접속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로그인이 아니라 '가입'을 누른다.

ID와 PASSWORD, E-mail 주소를 입력해야 하는데
여기에서 기존에 사용한  E-mail 주소는 사용할 수 없으니까 새로운 이메일 주소를 넣어야 한다.

룰더스카이의 계정 정책은 E-mail 주소당 한 개의 계정을 생성할 수 있으며 입력한 뒤에 '동의'를 누른다. 
동의를 누르면 계정 정보를 확인하고 미성년자 여부를 묻는데 답을 하고
인증 이메일이 발송되었다는 알림창이 이어서 나타나는데 OK를 누르면 새로운 계정의 플로티아가 로딩된다.

메일 인증을 위해 입력한 계정의 메일을 확인해본다.

yopmail로 인증 메일을 받았다

위의 Click Here를 클릭하면 새창이 뜨면서 인증 확인 메세지가 보인다.

이 과정을 완료하면 룰더스카이 계정 생성 과정이 완료되고 친구 추가가 가능해진다.

이렇게 계정 생성을 완료했으면 부캐릭터를 일정 레벨 성장시키고
작물을 심어서 본캐로 그 작물을 훔치면 된다.

TIP 1.
대량의 아이디를 생성할 때는 단어+숫자 형식의 아이디가 편리하다.

TIP 2.
새로운 아이디를 생성할 때는 원래 아이디(본캐)와 전혀 다른 형식이나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친구를 검색해서 같은 형식의 아이디가 주루룩 나오면 부캐인 것을 알기가 쉽고
작물 도둑들의 표적이 될 수가 있다.

TIP 3.
부캐의 작물을 훔치고 나면 항상 친구 리스트에서 삭제를 하자.
역시나 TIP 1과 같이 도둑들의 표적이 되기기 쉽다.

이때 대량의 계정 생성을 원한다면 사용할 수 있는 메일 주소에는 한계가 있을텐데
그럴 땐 임시 메일 yopmail[각주:1]을 이용하면 편하며 개인정보 입력이 전혀 필요 없는 추천 임시 메일이다.

사용하고 싶은 메일 아이디만 넣으면 ID@yopmail.com이라는 계정이 자동 생성된다.
 
생성된 yopmail 계정을 이용해 NEST 인증 메일을 받았다.

 
  1. http://www.yopmail.com/ [본문으로]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