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더스카이를 PC로 즐기자!룰더스카이를 PC로 즐기자!

Posted at 2012. 3. 29. 09:36 | Posted in 조이시티/Manual/Tip
반응형
가끔 PC로 룰더스카이를 즐길 수 있냐고 묻거나 검색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Vitual box나 VMWare 가상화 프로그램을 이용해 안드로이드 OS를 설치하면 이론상 된다고는 하지만
실제로 성공했다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은 없다.
그렇다고 해서 룰더스카이 PC버전(Rule the Sky PC 버전)이 있다는 말은 들어본 적도 없고.

그러나 bluestacks를 이용하면 위와 같이 별다른 번거로운 작업 없이 간편하게 PC로 룰더스카이를 즐길 수 있다.
현재 베타 테스트 중으로 무료 사용이 가능한데 정식 버전이 되면 아마 유료 판매하겠다는 생각인 듯.
유료화 되기 전에 PC에서 얼른 룰더스카이를 체험해보자.

일단 안드로이드 앱 플레이어를 받기 위해 bluestacks.com으로 접속한다.
Download Now를 눌러서 실행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파일을 실행시키고 설치과정을 시작한다.
이 때 XP의 경우 시스템에 따라 에러메세지가 발생할 수 있는데 발생하는 오류에 따라 아래의 링크를 통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된다.

Microsoft .NET Framework 2.0 서비스 팩 2 
http://www.microsoft.com/downloads/ko-kr/details.aspx?familyid=5b2c0358-915b-4eb5-9b1d-10e506da9d0f

Windows Installer 4.5

설치 시간은 시스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도중에 설치가 중단되더라도 실행 파일을 재실행 하면 중단된 부분부터 이어진다.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앱 플레이어가 실행되는데 오른쪽 아래 설정 버튼을 눌러서 설정화면으로 들어간다.
'혹시라도' 앱 플레이어 화면이 위와 같이 나오지 않고 검은 화면만 나오는 상태가 오래 유지된다면
오른쪽 아래 Tray에서 Bluestacks 아이콘을 우클릭 하고 '종료'시켜서 재실행 하자.


설정 화면이 뜨면 Change Language를 눌러 '한국어'를 선택하자.

영문이었던 아이콘 이름들이 한글로 바뀐다.
앱 검색 창에 'rule the sky'를 검색하도 Find를 클릭하면 Rule the Sky가 검색 결과에 나오는데 더블 클릭 해준다.

다운로드 중인 룰더스카이


다운로드 시간은 시스템에 따라서 상당한 차이가 있으며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아이콘이 추가되는 효과와 함께 룰더스카이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다.
룰더스카이를 실행하지 말고 한 번 더 설정화면으로 들어간다.

설정 화면이 나오면 맨 아래 '응용 프로그램 크기를 변경'을 클릭한다.

설치된 앱 리스트 중에 룰더스카이를 찾아서 Tablet에 체크를 하고 Done을 눌러주면 다시 메인화면이 나타나는데
룰더스카이를 더블 클릭해서 실행하자.

번역기로 번역한 듯한 뉘앙스의 실행 중인 메세지가 나오고


와우~ 드디어 룰더스카이가 PC에서 실행이 됐다.

자신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접속이 완료되면 본인의 익숙한 플로티아를 PC에서 감상할 수 있다.
그리고 룰더스카이의 사운드 또한 완벽하게 재생된다는 점. +_+
PC에서 룰더스카이의 BGM을 들으니 기분이 새롭다!

자! 얼른 PC로 룰더스카이를 하지 않겠는가?
 
반응형
//